티스토리 뷰

결핵 증상 심각하기에 예방해야한다



 

결핵 증상

주변에서 결핵에 걸린 사람이 없어서 심각성을 몰랐었지만, 얼마전 제대로 알게되면서 그 심각성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역사상 가장 많은 목숨을 가져간 전염병이 결핵인 것을 아시나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결핵환자가 많지 않아서 위험성을 잘 못느끼지만, 해외에는 온도고 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핵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핵 증상

 

대부분 결핵은 호흡기에서 그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감기와 비슷한 현상으로 인해 구분이 안될 수도 있는데요. 일반적인 감기와는 다르게 심한 기침과 함께 피가 나오기도 하며, 발열이나 체중감소도 같이 옵니다.



 

만약에 결핵이 림프절에 침투하게 되면, 겨드랑이부위에도 통증을 느끼게 되며, 척추결핵의 경우에는 허리통증을 느끼기도 한다고 합니다. 결핵이 폐에 가장 많이 발생하지만, 다양한 부위에서 있을 수 있어 초기증상을 감지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결핵 예방법

 

폐를 통해 감염이 되기 때문에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먹어놔야 합니다. 공기중에서 손을 자주 입이나 코로 가져가는 것은 정말 안좋은 습관입니다. 귀가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습관화 되어야 합니다.

 




혹여라도 만약 결핵이 확진이 된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보통 확진 전에 피부반응검사, 흉부엑스레이, 객담도말검사를 실시해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이 검사를 통해 확진을 받게 되는데요.



 

그러면, 차방받은 약을 꾸준히 복용하면서 재발을 막아야 되는데요. 결핵을에 걸렸다면, 6개월정도 몸 상태를 관리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재발을 막아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8/02/16 - 홍역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2018/02/14 - 포도막염 증상 무엇이길래 실명까지?

2018/02/13 - 다발성 경화증 증상 무엇인가?

2018/02/12 - 협심증 초기증상 알아채고 대비하자!

2018/02/08 - 물설사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