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발성 경화증 증상 무엇인가?



 

다발성 경화증 증상

다발성경화증은 자가면역결핍증에 의해 생기는 병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만큼 이 병에 걸리게 되면, 치료를 해도 다시 재발을 반복하여 점점 악화되는 병인데요. 그렇기에 최대한 이 병이 발병이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을 해야됩니다. 초기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되는데요. 그러기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발성 경화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 증상

 

다발성경화증의 흔한 증상은 감각마비와 운동마비입니다. 부위별로 증상에 따라서 혼자서 일상생활을 하는게 불가능해지기도 하는데요. 신경계 질환이기 때문에 회복가능성을 예측하기도 힘들고, 계속 누적이 될 때마다 약을 먹더라도 내성이 생겨서 나아지는 것이 더 힘듭니다.




 

, 다시 말하면 다발성 경화증은 중추신경계를 대상으로 한 탈수초성 질환인데요. 대뇌와 뇌 줄기, 척추, 시신경이 손상이 되면서 신경학적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원리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들은 쉽게 말해 시력감퇴, 복시, 시야각 감소, 언어장애, 기억력 장애, 배변장애 등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심각해지고 회복능력이 떨어져서 평생 후유증으로 남습니다. 그렇기에 빠르게 다발성 경화증 증상을 알아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발성 경화증 원인

 

왜 이러한 질병이 생기는 것인지 근본적인 연구를 하지만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유전과 자가면역, 염증반응에 의해 생기는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으며, 원인분석이 제대로 되지 않아 완치개념이 없습니다.




 

사실상, 다발성경화증은 평생 앓고가야 하는 병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평소에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